▷보증보험 5억 원 무담보 신용인수 및 보증보험료 10% 할인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우측 : 유제철 원장)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우측 : 유제철 원장)

[환경보건뉴스 김병오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유제철)은 환경 분야 유망기업의 금융지원을 위해 7월 22일 서울 은평구 환경산업기술원에서 SGI서울보증(대표이사 유광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환경 분야 중소기업에게 무담보 지원과 보험료 할인 등 보증보험 우대를 제공하고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우수환경산업체, 사업화·상용화 지원기업 등 환경산업기술원의 주요 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에게 이행보증보험 등의 보험료를 10% 할인하고, 기업별 신용등급에 따라 추가로 최대 30억 원까지 보증한도를 확대한다.

특히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계약에 필요한 이행보증보험 및 인허가보증보험을 별도의 담보 없이 5억 원 한도로 제공한다.

 또한 대상기업 모두에게 신용정보회사의 중소기업 신용관리서비스와 임직원 직무역량 제고를 위한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ESG 기반의 녹색경영기업을 발굴하고, 녹색금융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유제철 환경산업기술원장은 “녹색산업을 선도하는 유망기업을 육성하여 이들이 우리사회의 녹색전환을 이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병오 기자/kbo580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보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