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뉴스

로컬뉴스

HOME > 로컬뉴스

환경산업기술원,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청소년 환경교육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 운영으로 선정

작성일 : 2019-10-22 10:22

◆환경산업기술원, 교육부 ‘교육기부 우수기관 인증’ 획득
▲청소년 환경교육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 운영으로 선정

▲2019년 캠프 개최 모습(부산대 지하수실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 운영을 통한 청소년의 환경인식 제고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의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기부 우수기관이란 정부가 기업, 공공연구기관, 대학 등이 보유한 우수한 지적 재산을 교육에 활용하기 위하여 인증기준을 설정하고 심사를 통하여 이를 달성한 기관에게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를 말한다.

 

인증서는 10월 23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9 제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수여받았다.

 

환경산업기술원은 청소년에게 토양‧지하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015년부터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이 행사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전국 권역별 거점 대학교와 협력하여 매년 여름방학마다 개최하는 토양‧지하수 전문 환경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역 대학이 보유한 연구·교육 시설을 활용하고 대학생들이 멘토교사로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와 대학, 학생, 시민의 참여를 독려하여 지역사회 교류가 활성화 되도록 기여하고 있다.

 

지난 5년간 총 20회 개최하였으며 8개 대학이 참여하고 940여명의 학생이 캠프를 수료했다.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는 환경교육으로써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증 받아 2018년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정제의 자격을 획득한 바 있다.

 

앞으로도 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전문기관으로서 구축한 전문성을 활용하여 국민들의 환경인식 제고를 위한 사회 환원 및 나눔 문화 정착에 앞장설 계획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토양‧지하수의 소중함을 알리는데 힘쓰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