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환경을 선도하는 환경전문인력 육성의 중추적 역할 기대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개원식 퍼포먼스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 개원식 퍼포먼스

[환경보건뉴스 김병오 기자]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장준영)은 12월 13일 오후 미래 환경전문인력 육성을 위한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제천시 금성면 소재)’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홍정기 환경부 차관, 이시종 충북도지사,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 이상천 제천시장, 배동만 제천시의회 의장 등 유관기관 및 지역주민 대표 등이 참석했다. 

개원식은 ‘사람을 심다, 내일을 심다’를 표어(슬로건)로 인재육성 비전 선포, 기념식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은 약 33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충북 제천시 금성면 일원에 건립된 교육시설이다. 부지면적 5만 1,245㎡(건축 총면적 1만 1,113㎡) 규모에 교육동(1개), 숙소동(4개) 등으로 조성됐다.

또한 태양광?지열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구축해 연간 53만kWh의 에너지를 친환경 방식으로 생산하여 인재개발원 연간 에너지 예상 사용량(248만 kWh)의 21%를 자체적으로 충당할 수 있다.  

  

한국환경공단 인재개발원은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내부직원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및 환경업무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환경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아울러 지자체와의 협업 등으로 다양한 환경 교육과정을 개발할 계획이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인재개발원을 빠른 시일 내에 본 궤도에 올려 미래 환경을 선도하는 환경전문인력 육성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김병오 기자/kbo580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보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