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물순환 기술의 적용·확대, 물순환 필요성 및 국민 공감대 형성 협력

하승재 회장(우)과 정경윤 부사장의 기념촬영
하승재 회장(우)과 정경윤 부사장의 기념촬영

[환경보건뉴스 김병오 기자] 한국물순환협회(회장 하승재)와 한국수자원공사(사장 박재현)는  12월 14일 대전시 대덕구 한국수자원공사 본사에서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건전한 도시물순환 체계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도시화로 왜곡된 물순환체계의 건전성을 회복시키는 등 지속 가능한 물순환체계 구축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협약 주요 내용은 ▲ 물순환 확산을 위한 토론회, 세미나 등 기술?정보 교류, ▲ 물순환 개선을 위한 기술개발 및 연구, ▲ 물순환 활성화를 위한 우수기술 홍보 및 지원, ▲ 건전한 물순환체계 공감대 형성을 위한 대국민 홍보 및 정책 발굴 등에 관한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건전한 도시 물순환 구축을 위한 관련 기술 및 정보 교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향후 제도개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도시 물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물순환 관리 및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승재 한국물순환협회 회장은 “한국물순환협회가 산업계와 정부의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할 수 있는 가교 역할 뿐 아니라, 물순환 산업의 활성화와 단절된 물순환 고리를 회복하기 위해 ‘물순환 정책 개발 및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고 밝혔다.

정경윤 한국수자원공사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물순환 협회와 적극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한국수자원공사는 우리나라 대표 물관리 공기업으로서 공사가 보유한 기술력을 활용하여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물순환 체계의 건전성 회복 등 지속 가능한 물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협약체결 후 양기관 관계자 기념촬영
협약체결 후 양기관 관계자 기념촬영


김병오 기자/kbo580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보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