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비대면 방식 진행


[환경보건뉴스 김병오 기자] '2021년 베트남 하노이 국제베이비&키즈페어(친환경유아용품)' 전시회가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일정으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소벤처기업부(중소기업중앙회)의 지원으로 (사)한국글로벌에너지환경경제연구소(소장 장규신, 이하 글로벌환경연구소)에서 K-Biz 한국관을 주관한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 펜데믹 장기화로 국내 지역경제 및 내수시장 침체 등으로 매출 하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해외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수출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베트남 전시회 K-biz 홍보관
▲베트남 전시회 K-biz 홍보관

글로벌환경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하노이 전시회는 작년 호치민 전시회와 같이 기업직원이 직접참가가 어려워 비대면 간접참가(하이브리드 전시회) 방식으로 한국 홍보관을 설치하여 각 참가기업이 보내온 우수한 제품을 각 기업부스에 진열, 바이어가 직접 부스를 방문하여 제품을 확인하고 참가기업과 현장 온라인 화상상담을 통하여 상호제휴 및 수출입 등을 협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친환경제품제조회사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이번 전시회 예상 상담금액은 약600만불(70억)을 예상하고 있으며, 한?베 실질적인 사업 발굴로 이어질 수 있는 기반 마련을 위한 자리로 양국 기업간의 사업 협력과 한국 친환경유아용품 및 제품 등이 베트남에 이어 동남아 시장까지 진출할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매년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중소기업 수출 판로를 구축하는 협력체계로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김병오 기자/kbo5809@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보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