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HOME > 기업뉴스

국가물관리위원회, 통합물관리 1주년 맞아 국민 의견 경청

물 관련 10개 학회 간담회에 이어 7개 시민단체와 간담회 개최

작성일 : 2020-06-09 12:17

◆국가물관리위원회, 통합물관리 1주년 맞아 국민 의견 경청
▲물 관련 10개 학회 간담회에 이어 7개 시민단체와 간담회 개최

▲지난 2일 개최된 물관련 학회의 간담회 후 기념촬영

 

△대통령 직속 국가물관리위원회(공동위원장 정세균 국무총리·허재영 민간위원장)가 물 관련 학회 및 시민단체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국가물관리위원회는 6월 9일 오후 세종시 도움3로 엠브릿지빌딩에 위치한 국가물관리위원회 회의실에서 한국환경회의 등 7개 시민단체와 간담회를 가진다. 이에 앞서 국가물관리위원회는 지난 6월 2일 같은 장소에서 물환경학회 등 10개 물 관련 학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국가물관리위원회 활동을 공유하고 물 관련 정책에 대한 전문가 및 시민단체의 의견을 직접 듣기 위해 개최한 것으로, 국가물관리위원회 출범(2019년 8월) 이후 학회 및 시민단체와 공식적으로 만나는 것에 의미가 있다.

 

국가물관리위원회 및 7개 시민단체는 위원회 활동 및 정책 추진과정에서의 소통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향후 유역민주주의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의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2일 열렸던 국가물관리위원회 및 10개 학회 간담회에서는 기존의 분절된 학회의 역할을 극복하고, 통합물관리 정책수립 과정에서 각 학회가 갖는 전문성이 충분히 활용될 수 있도록 협조하기로 했다.
 

허재영 국가물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1년간 위원회는 통합물관리의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물관리기본법‘ 시행(2019년 6월 13일) 1주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 국민이 체감하는 통합물관리 성과를 내기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국민의 요구사항을 경청하고 국가물관리위원회가 어떤 노력을 더 해야할지 심도있게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업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