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이벤트

행사·이벤트

한강유역환경청, 자율적 안전관리 우수사업장 시상

㈜광진화학 등 화학안전포인트 활동 우수 6개사 선발

작성일 : 2019-12-19 14:46

◆한강유역환경청, 자율적 안전관리 우수사업장 시상 
▲㈜광진화학 등 화학안전포인트 활동 우수 6개사 선발

▲최종원 한강유역환경청장 인사말
▲최우수사업장인 광진화학의 강경희 대표(우)의 수상장면

 

△한강유역환경청(청장 최종원)은 12월 17일 경기도 시흥시 소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강당에서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노후시설 개선, 환경부서 신설 등 자율적 안전관리 우수사업장을 선발했다. 

 

선발된 우수 사업장은 ㈜광진화학, ㈜인터플렉스, 안산도시개발(주), ㈜노루케미칼, 씨제이제일제당(주) 안산공장, ㈜에이엘에스 등 6개사는 안전활동 공로가 인정되어 환경부장관상 및 환경청장상 수상 영예를 안았다.
 

이날 선발 행사에는 인천/시흥ㆍ안산지역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 대표자와 화학물질 담당자 등  총 400여명이 참석했다.
 

현재, 한강청(시흥화학합동방재센터)에서는 수도권 지역 유해화학물질 취급사업장을 대상으로 기업의 화학물질 안전관리 자발적 노력을 정량화하여 점수를 부여하는 ‘화학안전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우수 사업장 선발은 화학안전포인트 제도 시행(‘17.8)부터 현재까지 기업의 자율적인 노후시설 개선, 교육 참여, 전담부서 설치ㆍ운영 등 안전활동 노력으로 부여받은 ’포인트 적립 내역‘을 제출 받아 검증 후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사업장을 선발하였다.
 

특히, 최우수사업장으로 선발된 ㈜광진화학은 화학물질 운반차량에 통신망 감시시설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운반차량 출발부터 도착까지 전 과정 감시체계 운영으로 화학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광진화학, ㈜인터플렉스, 안산도시개발(주) 등 3개 기업에서 화학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개선 등 안전활동 사례 발표로  여러 사업장에 화학물질 안전관리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서는 사례발표와 연계하여 화학물질안전원에서 2020년 변화되는 화학물질 취급기준 개정내용 및 정책방향 설명과 사업장의 애로ㆍ궁금사항 해소를 위한 질의ㆍ응답 및 토론 시간을 가졌다.

 

최종원 한강유역환경청장은 “이번 화학안전관리 우수사업장 선발을 계기로 기업의 자율적인 안전활동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내빈 및 수상자 기념촬영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행사·이벤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