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뉴스

로컬뉴스

HOME > 로컬뉴스

한강청, 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량조사 실시

수도권 547개 사업장 대상 교육 실시

작성일 : 2019-04-25 15:59

◆한강청, 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량조사 실시
▲수도권 547개 사업장 대상 교육 실시

▲4월 25일 한국수자원공사 한강권역본부에서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조사계획 및 조사시스템 사용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한강유역환경청(청장 최종원)은 2019년도 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량 조사를 실시한다.

 

이 조사는 2018년에 도입되어 사업장이 스스로 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량을 파악하고 자발적인 배출저감을 유도하는 제도이다. 
 
조사대상은 배출시설 설치·변경허가를 받은 1~3종 사업장 중 특정수질유해물질을 배출하는 사업장 547개소다.

 

조사 실시에 앞서, 한강유역환경청은 4월 25일 한국수자원공사 한강권역본부에서 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조사계획 및 조사시스템 사용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대상사업장에서는 5월 31일까지 시스템을 이용해 전년도에 측정한 특정수질유해물질의 농도, 배출량 등 조사결과를 작성․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최종원 청장은 “특정수질유해물질의 체계적 관리 기반이 마련되어 배출업소 관리강화뿐만 아니라 수도권 시민들을 위한 안전한 먹는 물 확보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며, 아울러, 안정적인 제도 운영을 위해 “특정수질유해물질 배출량조사․공개제도에 대한 사업장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