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HOME > 기업뉴스

환경산업기술원·기술보증기금, 환경기업 지원 위해 협력

환경보전 및 환경혁신 기업 대상으로 보증료 및 보증비율 우대

작성일 : 2018-12-31 04:53

◆환경산업기술원·기술보증기금, 환경기업 지원 위해 협력
▲환경보전 및 환경혁신 기업 대상으로 보증료 및 보증비율 우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국내 환경 중소기업의 성장을 촉진하고 보다 용이한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12월 28일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과 ‘환경보전 및 환경혁신산업 육성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이번 기술보증기금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우수한 환경기업들의 자금 조달 우위가 적극적으로 확보되고, 중장기적으로 기업들의 대내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라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환경 중소기업의 민간자금 조달 시 기업의 재정 부담을 낮추고, 환경보전을 위한 범국가적 정책 실현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추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협약보증’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주요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우대보증’을 담고 있다.

 

협약보증 분야에서는 미세먼지 등 환경위해물질 저감 기술을 적용하는 환경보전 기업, 그리고 IoT 등 4차산업 기술을 접목한 환경혁신 기업을 선정하여, 기술보증기금의 보증한도 우대 및 보증수수료 감면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대보증 분야에서는 환경정책자금 승인기업, 중소환경기업 사업화지원 사업 성공기업, 우수환경산업체 선정기업, R&D 기술개발 및 제품 생산기업 등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증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양 기관의 업무협약 체결로 대내외적으로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경보전 및 환경혁신 중소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 토대가 마련될 전망이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업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