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

HOME > 보건뉴스 > 정책

환경산업기술원과 산업기술평가관리원 공동, '친환경 가소제 개발현황' 발표

‘생활밀착형 유해화학물질 대체기술개발’ 성과교류회 개최

작성일 : 2018-12-14 16:47

◆환경산업기술원과 산업기술평가관리원 공동, '친환경 가소제 개발현황' 발표
▲‘생활밀착형 유해화학물질 대체기술개발’ 성과교류회 개최

▲성과 발표회의장 모습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남광희)은 생활밀착형 유해화학물질 대체 R&D 추진 현황을 공유하기 위해 14일 서울 중구 LW 컨벤션에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원장 성시헌)과 ‘생활밀착형 유해화학물질 대체기술개발 관계부처 공동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생활밀착형 유해화학물질 대체 기술개발’사업은 국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제품의 유해화학물질을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해 국민건강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화학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자 추진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연구기관이 연구수행 현황 및 성과에 대해 발표하고, 사업관리 점검과 협력 운영 방안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이번 성과교류회에서 국민 생활과 밀접한 플라스틱, 섬유 제품에 사용되는 유해화학물질을 대체하는 총 3개 기술개발의 수행 현황 및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휴이노베이션은 플라스틱 첨가제인 프탈레이트를 대체하기 위한 친환경 가소제 개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유아용 장난감, 화장품 용기 등 취약계층을 위한 플라스틱 제품에 활용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 연구 현황을 발표했다.

 

㈜NH케미칼과 ㈜대동캠택은 계면활성제와 페인트 첨가제인 노닐페놀을 대체하기 위한 기술과 비불소계 섬유용 고내구성 발수제 기술개발의 진행 현황과 성과를 소개했다.

 

또한 환경산업기술원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및 관계연구기관과 함께 R&D사업의 운영 관리 현황을 점검하고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과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유해화학물질 관리 R&D 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정책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