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생물

생태·생물

국립생태원, ‘창립 5주년 기념식 및 국제 심포지엄 개최

11월 27일 생태원 대강당...생태연구 전문가 초청 생태정보 공유

작성일 : 2018-11-27 11:11

◆국립생태원, ‘창립 5주년 기념식 및 국제 심포지엄 개최
▲11월 27일 생태원 대강당...생태연구 전문가 초청 생태정보 공유

▲박용목 생태원 원장 기념사

 

▲기념식 후 주요내빈 기념촬영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은 11월 27일 충남 서천 국립생태원 대강당에서 국내·외 생태전문가를 초청, 창립 5주년 기념행사와 ‘시작의 5년 성장의 5년’을 주제로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기념사에서 “생태연구의 리더, 생태가치 확산을 주도하는 생태전문기관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출범한지 벌써 5주년을 맞이하게 됐다”고 말하고 “향후에도 다양한 전문가 및 일반 국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자연과 함께 조화를 이루기 위해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념식에 이어 국립생태원 ‘창립 5주년’을 기념하고, 생태연구의 국내·외 전문가 및 일반 국민들과 함께 그 간 연구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국제심포지엄이 열렸다.

 

심포지엄은 생태정보, 기후변화, 생태계서비스, 외래종 안전관리 다양한 분야의 국내·외 발표자 24인과 해당분야에 관심 있는 관계 기관, 학계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은 부산대학교 주기재 교수와 산타 바바라 대학교(UC Santa Barbara) 프랭크 데이비스(Frank W. Davis) 교수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6개 주제에 대한 생태연구의 국제 연구동향과 미래 발전방향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이어 오후에는 대국민 생태정보서비스의 실현, 생태계서비스 가치평가와 지속가능한 이용, 생태정보와 기후변화, 지역생태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과학 생태연구, 생물다양성 위협 외래생물 관리기술개발 등 주제별로 24명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발표할 예정이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