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의원

한국환경공단, 의료폐기물 현장간담회 개최

RFID 의료폐기물 관리시스템 장비점검 등 기술지원

작성일 : 2018-11-10 07:07

◆한국환경공단, 의료폐기물 현장간담회 개최
▲RFID 의료폐기물 관리시스템 장비점검 등 기술지원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지역본부 자원순환관리처(이창훈 처장)는 의료폐기물 안전관리 및 의료폐기물 배출량 저감을 위해 대한병원협회 소속 상급종합병원 20개소를 대상으로 사회적가치 실현 현장간담회를 11월 12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사회적가치 실현 현장간담회는 RFID 의료폐기물 장비사용에 따른 고객불편 및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의료폐기물의 안전관리를 위해 마련된다.
 

아울러 공단은 의료폐기물 배출량 저감을 위한 의료폐기물 분리배출지침을 집중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의료폐기물과 일반폐기물을 분리하여 배출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에 있다.
 

공단 수도권서부지역본부 이창훈 자원순환관리처장은 “이번 현장간담회를 통해 이해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의료폐기물 배출량 감축 및 안전관리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도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폐기물관리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RFID 의료폐기물 관리장비의 정상적 운영관리를 위해 주기적으로 기술지원을 실시하고 있으며, 감염성 의료폐기물의 안전하고 적정한 배출, 운반, 처리정보를 Allbaro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있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