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이벤트

행사·이벤트

충남환경교육한마당 국립생태원에서 개최

프로그램 경진대회 ․ 아시아 환경교육 포럼 등 다양한 행사 개최

작성일 : 2018-09-07 17:46

◆충남환경교육한마당 국립생태원에서 개최

▲프로그램 경진대회 ․ 아시아 환경교육 포럼 등 다양한 행사 개최

▲박용목 국립생태원장 인사말
▲홍보부스 관람

 

△국립생태원(원장 박용목)과 충남환경교육센터 등 4개 기관이 주최 및 주관하고 충청남도와 충청남도 교육청이 후원하는 2018년 충남환경교육한마당이 9월7일부터 8일까지 국립생태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환경교육한마당은 충남지역 환경관련 사회단체와 환경교육관계자, 청소년 환경동아리가 참가하여 정보공유와 교류를 연계하는 행사다.

 

행사는 학교환경교육 정보박람회, 학교동아리 사례발표 대회, 프로그램 경연대회, 환경교육연찬회, 환경교육 교구 워크숍 및 아시아 환경교육포럼 등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학교환경교육 정보박람회에서는 30여개의 부스에서 환경교육에관한 정보를 교환하고, 환경교육 연찬회를 통해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언 등 환경교육에 대한 토론의 시간도 갖는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일본, 중국, 말레이시아, 대만 등 외국의 환경교육 교구와 활용법도 소개될 예정이며, 각국의 환경교육정책 및 제도에 대하여 발표 토의하고 발전방안을 도출해 낼 예정이다.

 

또한, 충남환경교육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에 대한 유공자 시상과 동아리 사례발표 및 프로그램 경연대회 우수자에게는 별도의 시상을 할 계획이며, 프로그램 경연대회 ‘대상’팀은 충남을 대표하여 전국 환경교육한마당 참가 자격을 얻게 된다.

 

박용목 국립생태원 원장은 “이번 환경교육한마당 행사가 생태계의 가치와 환경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다양한 지식과 정보가 교류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행사·이벤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