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뉴스

로컬뉴스

HOME > 로컬뉴스

한강청, 물놀이형 수경시설 휴가철 집중점검

33개소 점검해 4개소 적발, 과태료 부과예정

작성일 : 2018-08-29 16:19

◆한강청, 물놀이형 수경시설 휴가철 집중점검
▲33개소 점검해 4개소 적발, 과태료 부과예정

 

△한강유역환경청(청장 나정균)에서는 지난 6월 조기점검에 이어 7월30일 ~ 8월20일 사이 서울·인천·경기 등 3개 지자체와 함께 물놀이형 수경시설 33개소에 대한 여름철 집중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8월 8일과 13일에는 폭염으로 늘어난 물놀이 수요와 수질안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반영해, 조합형 물놀이장· 계류형 수경시설 등 어린이 동반 이용객들이 즐겨 찾는 시설을 대상으로 공개 수질검사를 실시했다.

 

이번 수질검사에는 시민 31명이 참관했다. 참여자들은 “수질검사 결과가 게시되어 있긴 하지만 관리 여부를 실감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직접 보니 안심이 된다”는 반응을 보이며 궁금한 점에 대해 질문하거나 건의를 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

 

기간 중 pH, 탁도, 대장균, 유리잔류염소 등 4개 항목에 대한 수질검사와 관리기준 준수여부 점검이 진행됐으며, 유리잔류염소, pH 등 수질기준 부적합 3개소, 신고 지연 등 관리기준 부적합 1개소에 대해서는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한편, 대장균은 모든 시설에서 불검출 또는 기준치 이내로 나타났으며 탁도 또한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합동점검에 참여했던 한강유역환경청 및 지자체 관계자들은 “올해로 수경시설 관리제도 시행 2차 년도를 맞이했습니다. 신고 대상이 더욱 확대되는 내년도 법 개정을 대비해, 지난해 보다 엄정한 지도점검을 실시함으로써 관리감독에 만전을 기했습니다”라며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수질검사 결과는 9월중 정보공개포털(www.open.go.kr)을 통해 보고서 원문을 누구나 검색, 열람할 수 있도록 해 과정부터 결과까지 투명하게 공개하고 믿음을 더하는 환경행정을 펼친다.

 

궁금한 사항은 한강유역환경청 측정분석과(031-790-2875)로 문의하면 된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