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포토뉴스

HOME > 포토뉴스

‘2018 수돗물 축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팡파르’

한국상하수도협회 등 물관련 공공기관과 시민단체 홍보부스 설치

작성일 : 2018-08-27 10:38

◆‘2018 수돗물 축제’,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팡파르’
▲한국상하수도협회 등 물관련 공공기관과 시민단체 홍보부스 설치
 

△8월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시 광화문 중앙광장에서는 시민들에게 수돗물의 우수성과 무해성을 알리는 ‘2018 수돗물 축제’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가 주최하고 환경부, 한국상하수도협회, 서울특별시, K-water, 한국환경공단이 후원한 행사로 시민들에게 수돗물의 환경 가치를 알리고 텀블러 사용을 통한 일회용품 줄이기 실천 확산을 위해 진행됐다.

 

염형철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수돗물이 시민들로부터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물로 잘 평가받고 있으며,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앞장서서 수돗물의 우수성을 홍보해 주시기 바란다”고 부탁했다.


한국상하수도협회 선계현 상근부회장은 “수돗물은 내 가족은 물론 건강한 사회 구현을 위한 우리 모두의 소중한 물”이라며, “환경부 산하 상하수도 전문 기관인 우리 협회는 수돗물 축제 등 다양한 행사 개최와 캠페인 등 시민과 함께하는 홍보 활동으로 수돗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환경 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물관련 공공기관를 비롯해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회의 등 시민단체들이 부스를 설치해 각자의 독특한 아이디어로 물관련 대국민 홍보를 펼쳤다.

 

▲행사장 전경
▲염형철 (사)수돗물시민네트워크 이사장 인사말
▲선계현 한국상하수도협회장 인사말
▲염형철 이사장(좌)과 참여 어린이와의 수돗물 시음 퍼포먼스
▲한국상하수도협회의 수돗물 카페차량 운영 모습
▲주요내빈들의 시민단체 부스 방문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