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뉴스

로컬뉴스

HOME > 로컬뉴스

‘한강유역 물관리 기관 협의회’ 발족

한강유역환경청 등 한강유역 수량-수질 유관기관 기관장으로 구성

작성일 : 2018-07-19 20:47

◆‘한강유역 물관리 기관 협의회’ 발족
▲한강유역환경청 등 한강유역 수량-수질 유관기관 기관장으로 구성

▲협의회 구성 후 첫 회의장면
▲회의 후 9개기관장 기념촬영

 

△한강유역의 9개 물관리 기관이 수량-수질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한강유역 물관리 기관 협의회」(이하 ‘협의회’)를 발족했다.

 

협의회에는 수질을 관리하는 한강유역환경청, 원주지방환경청과 수량을 관리하는 한강홍수통제소, 한국수자원공사 한강권역본부, 그리고 하천관리를 담당하는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등 9개 기관이 참여했다.
 

협의회 회의는 7월 19일 한강유역환경청에서 개최되었으며, 정부조직법 개정 이후 국토청에서 환경청으로 이관된 광역상수도 인가, 댐건설지역내 행위허가 업무의 이관 현황을 점검하였다.

 

또한, 홍수, 녹조 등 비상 시 협력체계를 모색하고 물관리기본법(’19.6. 시행)에 따라 조직될 유역물관리위원회 구성 방안 등 통합물관리의 조기 정착 방안을 함께 논의하였다.
 

협의회는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서울, 인천, 경기, 강원 지역의 물관련 현안을 공유하고 수량-수질의 연계성을 강화하여 유역의 물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나정균 한강유역환경청장은 “수량-수질 통합관리로 더 좋은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협의회를 통해 사람과 자연이 함께 누리는 물복지를 조기에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 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로컬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