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질

HOME > 환경뉴스 > 수질

K-water, 초·중등생 교육기부 프로그램 ‘2018 물드림 캠프’운영

흙탕물 정수 실험 등 체험형 물교육과 물분야 진로체험 기회 제공

작성일 : 2018-06-07 16:04

◆K-water, 초·중등생 교육기부 프로그램 ‘2018 물드림 캠프’운영
▲흙탕물 정수 실험 등 체험형 물교육과 물분야 진로체험 기회 제공

▲물드림 캠프 학습모습

 

△K-water(사장 이학수)는 청소년에게 물의 소중함과 물과학 지식을 전달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 ‘물드림 캠프’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4만3천여명의 초·중등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지난해에만 만명이 넘는 학생들이 물드림 캠프를 찾았다.

 

물드림 캠프는 수돗물 정수과정을 알 수 있는 ‘흙탕물 정수 실험’,  수력발전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모형 발전기 만들기’ 물을 소재로 한 2개의 과학실험과 이론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학교로 직접 방문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학교 방문형’과 댐과 정수장 등 K-water 물 관리 현장 견학과 연계한 ‘현장 견학형’ 2개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중학생 참가자에게는 K-water 직원과 함께 물 분야 진로를 탐색하는 진로체험 시간이 별도로 주어진다.
 

올해부터는 상대적으로 체험기회가 적은 농촌 및 도서산간 학생의 활발한 참여를 위해 지역별 댐과 정수장을 중심으로 교육장소를 기존 10개소에서 25개소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물드림 캠프’는 매주 목요일마다 열리며, 참가신청은 체험희망일 최소 2주 전, 교육부 진로체험 홈페이지 ‘꿈길’(www.ggomgil.go.kr) 혹은 K-water 물드림 캠프 담당부서(042-870-7240)로 하면 된다.
 

K-water 이학수 사장은 “한정된 자원인 물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서는 미래세대에 대한 교육이 무척 중요하다. 물드림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지식과 더불어 물의 소중함을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water는 물드림 캠프로 2014년 교육부로부터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2012년과 2017년에는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했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