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뉴스

로컬뉴스

HOME > 로컬뉴스

한강유역환경청,‘토지매수사업’현장 상담반 운영

여주시 대신면사무소에서 신청 절차 안내 등 개별상담

작성일 : 2018-03-26 23:14

◆한강유역환경청,‘토지매수사업’현장 상담반 운영
▲여주시 대신면사무소에서 신청 절차 안내 등 개별상담

 

△한강유역환경청(청장 나정균)은 3월 28일부터 3월 30일까지 여주시 대신면사무소에서 2018년도 토지매수사업 홍보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토지 소유자 등을 대상으로 ‘토지매수사업 현장 상담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여주시 대신면사무소에서 토지 소유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개별상담 및 토지매도 신청 절차 등을 안내한다.

 

현장상담은 지역주민 이동편의 제공과 토지매수사업 홍보를 위해  2014년도부터 매년 3회 이상 현장접수 및 상담창구를 운영하여 왔는데 해마다 상담 및 접수건수가 증가되고 주민참여와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다.

 

여주지역의 ‘현장 상담반’ 운영으로 토지매수사업에 대한 주민 홍보와 토지매도와 관련한 지역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토지매도 현장접수의 경우 매도인이 관련서류를 제출하면 현장에서 즉시 신청서를 접수한 후 토지매수 절차에 따라 처리하게 된다.

 

또한, 상담내용은 토지매수사업을 이해시키고 토지매도 방법 및 처리절차 등과 관련한 매도 희망자의 관심사항 등을 모두 포함해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정균 한강유역환경청장은 이번 ‘현장 상담반’ 운영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주민의 공감대 확산 유도와 토지매수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토지매수사업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한강유역환경청  누리집(www.me.go.kr/h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한강유역환경청 상수원관리과에 전화(031-790-2571)로 문의하면 된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로컬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