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생물

생태·생물

국립생태원, 교육분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년간 교육분야 안전사고 ‘0’건, 다양한 안전보건 활동 전개

작성일 : 2017-12-27 22:54

◆국립생태원, 교육분야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년간 교육분야 안전사고 ‘0’건, 다양한 안전보건 활동 전개

▲인증서
▲생태교육

 

△국립생태원(원장 이희철)은 생태교육 및 서비스 분야에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HSMS18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생태교육 및 서비스 분야의 안전보건 관련 규정 및 매뉴얼 등 각종 서류심사를 한데 이어 생태교육 분야에 대한 현장실사를 통해 안전관리활동 및 리스크 관리 현황 점검 등 심사표준에 적합 판정을 받은 결과이다.

 

이 인증은 매년 자율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이행에 대해 사후에 계속적으로 심사할 수 있도록 만들어 부족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사업장을 영위하는데 목적이 있다.
 

국립생태원은 최근 2년간 해당분야에 안전사고 ‘0’건을 실현하고 있으며 ‘안전사고 ZERO(제로) 달성’ 목표를 위해 교육시설물 일일 점검 및 청소, 세탁 등 위생안전 활동 일일 1회, 매번 교육시마다 사전 안전교육 실시, 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 안전교육과 사이버교육 등을 이수토록 하는 등 안전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생태연구 기반의 차별화된 교육 실시로 올해 교육생은 ‘14년 12,699명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26,780명을 달성했다.

  

이번 인증은 생태교육 수요가 증가하고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체계적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국립생태원 관계자는 “미래세대 주인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현장에서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최우선 고려사항”이라며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교육활동에 내재되어 있는 위험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이를 더욱 안전하게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