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인 이사람

환경인 이사람

환경전문기자협회, 올해를 빛낸 환경인에 강병원의원 선정

작성일 : 2017-12-27 11:07

◆환경전문기자협회, 올해를 빛낸 환경인에 강병원의원 선정
 

▲수상수감을 말하는 강병원 국회의원
▲강병원 의원(우)이 박성열 회장(좌)으로부터 올해의 환경인 패를 받고있다.

 

△한국환경전문기자협회(회장 박성열)는 지난 12월 8일 정기총회에서 ‘2017 올해의 환경인’으로 강병원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은평을)을 선정하고, 26일 국회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한국환경전문기자협회가 선정하는 올해의 환경인 상은 그 해에 가장 탁월한 환경활동을 전개한 분들 중 환경전문지 기자들의 투표에 의하여 선정하는 대표적인 환경인 상으로 1996년부터 현재까지 시행되고 있는 전통있는 상이다.

 

강병원 의원은 국회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의원이자 더불어민주당 환경특별위원장으로서 환경문제 해결을 위해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특히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푸른하늘 3법> (미세먼지특별법, 수도권등권역별대기질개선법, 친환경차의무판매법)을 발의하는 등 친환경 의정활동이 돋보여 ‘2017 올해의 환경인’으로 선정됐다.

 

강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국회 환경노동위원으로서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올해의 환경인으로 선정하여 상을 주신데 대해 감사드리며, 앞으로 이 상의 의미를 잘 되새기면서 주어진 역할과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날 시상식에서는 한국환경전문기자협회의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협조해 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곽대운 홍보비서실장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김성웅 홍보과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한편 2017년 한해 환경전문기자로서 심층 취재를 통해 특종을 발굴 보도함으로서 우리나라 환경정책에 기여함은 물론 환경전문기자들의 위상을 높인 공로로 에코비전21의 이경원 기자가 ‘2017 올해의 환경 기자상’을 수상했다.

▲수상자 전체 기념촬영

 

한국환경전문기자협회는 1995년 10월 창립총회를 개최한 후 22년간 환경언론 및 기자들의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으며, 현재 환경일보 등 일간지를 비롯하여 주간지, 월간지, 인터넷 등 17개 언론사 20여명의 기자가 참여하고 있는 언론단체이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