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뉴스

로컬뉴스

HOME > 로컬뉴스

[파주시] 수내천 개수공사 토지보상 본격 착수

작성일 : 2017-12-07 12:38

[파주시] 수내천 개수공사 토지보상 본격 착수

 

파주시가 군내면 일원에서 재해예방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수내천 개수공사 토지보상 절차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파주시는 지난 4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수내천 개수공사에 편입되는 토지보상을 위한 보상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상협의회는 김준태 부시장을 비롯해 토지소유자 대표, 감정평가사, 관계 공무원 등 8명의 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사업설명과 함께 보상액 평가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토지소유자의 요구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상협의회 위원장인 김준태 파주시 부시장은 "이번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은 최대한 반영해 토지소유자들의 권익과 재산권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지역주민의 오랜 숙원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수내천 개수공사는 집중호우 시 제방유실 및 농경지 침수피해가 자주 발생하는 군내면 정자리 일원 1.9㎞ 구간에 제방 축조 및 호안 설치와 교량 2곳을 재가설하는 사업으로 105억 원을 투입해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공사에 편입되는 토지는 총 202필지 14만3천㎡로 토지소유자는 76명이며 파주시는 이달 중 감정평가를 완료하고 토지소유자들과 보상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로컬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