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뉴스

로컬뉴스

HOME > 로컬뉴스

익산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직영 운영

작성일 : 2017-09-18 14:42

◆익산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직영 운영
 

△익산시(시장 정헌율)가 그동안 민간에서 위탁 관리해 온 제3일반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을 직접 운영·관리한다.

 

14일 익산시에 따르면 현재 위탁운영 중인 제3일반산업단지의 공공폐수처리시설은 물론 곧 준공예정인 국가 식품클러스터 공공폐수처리시설도 시에서 직영체제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공공폐수처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공공폐수처리와 관련된 자격을 갖추고 관련 분야 근무한 경험이 있는 전문인력을 오는 10월까지 채용할 예정이며 인력이 채용되면 인수 기간을 거쳐 2018년 1월부터 직접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공공폐수처리시설의 운영비는 원인자인 입주기업에서 전체 운영비를 부담하는 게 원칙이나 제3산업단지 폐수유입량이 적어 폐수처리시설 운영비용을 시에서 90% 정도 지원하고 있어 시의 재정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으며 이를 해소하고자 예산절감을 위해 직영 운영을 결정했다.

 

민간위탁기업에 지급됐던 이윤, 부가가치세 등이 발생하지 않아 제3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만으로도 연간 8천3백만 원의 예산이 절감되며 국가 식품클러스터까지 인수해 직접 통합 운영하면 예산절감 폭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로컬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