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포토뉴스

HOME > 포토뉴스

순환자원유통센터, ‘자원순환 체험캠프’ 개최

지역 어린이 초청 분리배출 등 다양한 체험행사 진행

작성일 : 2017-09-14 22:57

◆순환자원유통센터, ‘자원순환 체험캠프’ 개최
▲지역 어린이 초청 분리배출 등 다양한 체험행사 진행

▲자원순환 홍보관 관람

 

▲빈병 반환 및 분리배출 릴레이 체험

 

▲재활용품 낚시 게임

 

▲폐 포장지'를 활용한 만들기 체험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심무경, 이하 ‘유통센터’)는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고 생활 속에서 분리배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9월 13일  성남 판교에 위치한 ‘다시쓰는 세상, 자원순환 홍보관’에서 인근지역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제1회 어린이와 함께하는 자원순환 체험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자원순환 체험캠프’에는 성남·용인지역 어린이들과 학부모 약 60여명을 초청해 자원순환 홍보관 관람, 분리배출 릴레이 체험  및 재활용품 낚시 게임, 폐포장지를 활용한 나비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즐기면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평소 집에서는 분리배출에 대해 전혀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아이들이 게임을 통해 직접 체험함으로써 분리배출에 대한 소중함을 스스로 깨우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오늘 같은 행사가 자주 개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유통센터 허규회 홍보팀장은 “어린이들이 즐기면서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깨우치고, 올바른 분리배출 요령을 배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함으로써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고 평가하고, “앞으로도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홍보관에서 매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