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포토뉴스

HOME > 포토뉴스

녹색식품연구소, '찾아가는 불량식품 근절 캠페인' 전개

작성일 : 2017-07-13 12:44

◆녹색식품연구소, '찾아가는 불량식품 근절 캠페인' 전개

불량식품의 종류와 구별방법, 신고요령에 대하여 교육하는 모습

 
불량식품 근절 방법 리플릿을 제공하고 안내하는 모습

 

찾아가는 불량식품 근절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모인 초등학생과 학부모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녹색식품연구소에서는 2017년 7월 11일 화요일 오후 1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신천초등학교 앞에서 초등학생, 교직원, 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불량식품 근절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녹색식품연구소 대학생 서포터즈 그리닛과 불량식품 근절 전문강사 교육을 수료한 강사가 함께 참여하여 신천초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 불량식품의 종류 안내, ▲ 불량식품 정보검색 및 신고방법, ▲ 불량식품 구별방법, ▲ 학교주변 판매식품 안전관리, ▲ 불량식품근절을 위한 식품표시확인하기 등의 내용으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또한 현장을 방문한 모든 초등학생들에게 불량식품 근절 방법에 대한 리플릿과 불량식품 신고번호가 인쇄된 기념품을 제공하고,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개별교육을 진행하여 안전하고 올바른 식품 소비에 관심을 갖도록 하였다.

 
녹색식품연구소 허혜연 사무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부정불량식품을 구매하는 습관을 줄이고, 지속적으로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식생활 실천으로 이어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불량식품근절 캠페인'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불량식품근절추진단 주최로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가 주관하며, 서울, 의정부, 인천, 청주, 울산, 전주 지역에서 전개된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