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이벤트

행사·이벤트

수도권대기환경청, 아동복지센터 어린이 대상 공기사랑캠프 개최

천체관측소 및 곤충생태관 탐방 등 다양한 환경 체험

작성일 : 2017-06-30 15:56

◆수도권대기환경청, 아동복지센터 어린이 대상 공기사랑캠프 개최
▲천체관측소 및 곤충생태관 탐방 등 다양한 환경 체험

▲수도권대기환경청이 6월 30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2017 공기사랑캠프’를 진행했다.
▲학생들이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에 참여하고 있다.
▲‘2017 공기사랑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태양을 관측하고 있다.
▲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2017 공기사랑캠프’에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이 30일 개최한 ‘2017 공기사랑캠프’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천체관측소에서 태양의 흑점을 관측하고 있다.

 

△환경부 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김상훈)은 6월 30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수도권 지역 아동복지센터 및 다문화 가족 등에 속한 어린이가 참여하는 ‘공기사랑캠프’를 개최했다.
 

다문화, 조손 및 한 부모 가족 등에 속한 교육 복지 대상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환경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공기사랑캠프’는 2012년부터 매년 수도권대기환경청 주관으로 열리고 있다.

 

이번 ‘공기사랑캠프’는 국립과천과학관 내 천체관측소와 곤충생태관 탐방, 환경 그림 놀이 및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수도권 지역 아동복지센터에 소속되어 있거나 다문화 가족 등에 속한 교육 복지 대상 중 초등학교 4~6학년에 해당하는 10세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 약 60명이 참가했으며, 참가 어린이에게는 간단한 기념품이 제공되기도 하였다.

 

김상훈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이번 공기사랑캠프를 통해 미래 환경의 희망이자 주역인 어린이들이 맑은 공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행사·이벤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