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뉴스

로컬뉴스

HOME > 로컬뉴스

진주시, 개방형 정수장 운영 확대 실시

작성일 : 2017-04-06 10:17

◆진주시, 개방형 정수장 운영 확대 실시

 

△앞으로 진주시민들의 정수장 시설 견학 기회가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진주시는 4월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수돗물 홍보를 위해 관내 사회단체 회원과 초·중·고등학생들에게까지 개방형 정수장 운영을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정수장은 관내 대학교의 수질 및 환경 관련 전공학생을 대상으로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나 앞으로는 개방형 정수장 운영 확대를 통해 모든 시민이 정수장을 견학할 수 있다.

 

특히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는 어린 시절부터 수돗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수돗물의 안전성은 물론 수자원의 중요성을 확인하게 함으로써 수돗물 절약 정신을 심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개방형 정수장 운영을 위해 자체적으로 동영상과 홍보물 제작을 완료하였다"고 밝히고 "시민들이 매일 사용하고 있는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견학 프로그램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수장 견학 프로그램은 '수돗물 생산과정 및 수자원의 중요성에 관한 동영상 관람 → 정수시설 및 정수과정 견학 → 수질검사 체험(pH, 탁도, 잔류염소 등)' 순으로 진행되며 견학에 관한 문의는 전화(055-749-4594) 또는 공문으로 신청할 수 있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로컬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