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질

HOME > 환경뉴스 > 수질

K-water, 한국농어촌공사와 상호업무협약 체결

가뭄, 홍수와 수질 관리 등 공동대응 노력

작성일 : 2017-03-15 14:04

◆K-water, 한국농어촌공사와 상호업무협약 체결

▲가뭄, 홍수와 수질 관리 등 공동대응 노력

▲상생협력 업무협먁 체결한 이학수K-water사장(좌)와 정승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우)

 

 △K-water(사장 이학수)는 한국농어촌공사와 물관리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해 지난 13일, K-water 시화조력관리단(경기도 안산시 소재)에서 ‘상생협력, 발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후변화로 인해 수자원 확보와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짐에 따라, 국내 수자원을 관리하는 양 기관의 협력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K-water는 다목적댐과 광역상수도를 관리하며 생활용수와 공업용수를 공급하고 있으며,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업용수를 관리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가뭄, 홍수 등 물 재해 예방 협력 △댐,   저수지 등 시설물 안전 및 수질관리 협력 △물관리, 신재생에너지 분야 정보와 기술 교류 및 협력 △국제협력 강화 등이다.

 

또한, 업무협약 내용을 실행하기 위한 별도의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협력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는 등 소통과 협력을 이어나간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가뭄과 홍수 등 물 재해에 공동 대응하고 수질과 수량 확보, 안전관리 협력으로 국가 물관리 역량을 높여 국민에게 건강한 물을 보다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양 기관 간 물분야의 다각적 협력으로 다양한 물문제를 해소하고, 국민께 더욱 안정적인 물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상생협력을 통해 국가 물관리 능력을 향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