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HOME > 기업뉴스

한국상하수도협회, 2016년 기업회원 워크숍 개최

작성일 : 2016-11-18 15:59

◇한국상하수도협회, 2016년 기업회원 워크숍 개최

 

▲축사하는 한국상하수도협회 김원민 상근부회장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권영진 대구광역시장)는 11월 16일 서울 양재 L타워에서 물 기업 종사자, 정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기업회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기업회원 워크숍은 국내 물산업 분야 기업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교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연 1회 개최하고 있는 회원 지원 행사다.

 

한국상하수도협회 기업회원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도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는 개방형 프로그램으로, 매년 정부 정책 방향, 국내·외 물시장 동향, 신기술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기업이 차년도 사업 추진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왔다.

 

▲기업회원 워크숍 현장(환경부 윤은정 서기관의 주제발표)

 

올해 워크숍에서는 환경부 수도정책과 윤은정 서기관, NSF코리아 이경미 매니저,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 최선희 팀장 등이 나서 정부 정책, 기술·인증 정보에 관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한국인더스트리4.0협회 창립위원인 한국뉴욕주립대 송형권 교수가 ‘4차 산업혁명과 기업 경영전략’을 주제로, 환경부 감사실 이성철 사무관이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는 등 한층 시의성 있는 행사로 거듭났다는 평가다.

 

또 특허청 이경열 서기관은 ‘수처리기술 지식재산권 현황과 특허청 지원 정책’을 상세하게 소개해 수처리 부문에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는 기업 담당자들에게 업무 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상하수도협회 김원민 상근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350여개사에 달하는 우리 협회 기업회원들이 국내 물산업을 선도하고 있다”며 “새해에도 물 기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를 계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기업뉴스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