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

환경산업기술원, 동남아 박람회서 ‘최우수 전시참가상’ 수상

작성일 : 2016-10-11 06:40

환경산업기술원, 동남아 박람회서 ‘최우수 전시참가상’ 수상

 

▲필리핀 환경기술 박람회

 

해외 환경기술 박람회에서 우리나라 홍보관이 연이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10월 5~8일(현지시각 이하 동일) 말레이시아에서 진행된 ‘제7회 말레이시아 녹색기술 및 제품 박람회(IGEM 2016)’에서 한국인증기업 홍보관이 ‘IGEM 베스트부스상(Best Booth Award)’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한 9월 22일~24일 필리핀에서 진행된 ‘제16회 필리핀 환경기술 박람회(Enviro-Tech Philippines 2016)'에서도 한국 홍보관이 ’챔피언 어워드(Champion Award)‘를 수상했다.

 

IGEM 베스트부스상은 동남아시아 최대 환경 박람회인 IGEM 박람회에 참석한 올해 360여개사 중에서 탁월한 전시운영 성과를 보인 홍보관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올해 GS칼텍스, 에코필 등 국내 9개 기업과 함께 참석해 한국관을 운영했으며, 특히 말레이시아 현지에 적합한 수처리기술을 효과적으로 홍보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동남아시아, 유럽 등 많은 해외 바이어들이 한국의 환경신기술과 녹색기술에 대한 기업 상담을 진행했으며, 말레이시아 에너지녹색기술수자원부의 맥시무스 옹킬리(Maximus Ongkili) 장관도 직접 한국관을 방문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또한 지난 9월 말 필리핀에서 진행된 환경기술 박람회에서, 세계 각국에서 참가한 약 200개 기업 중 한국관이 우수한 전시관 중 한곳으로 선정됐다.

 

이번 필리핀 박람회에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한국수자원공사, 블루그린링크, 정일기계 등 국내 공공기관·기업과 함께 하수 고도처리, 부상식 압축여과, 관성타력식 분쇄기 등 우수한 환경신기술‧녹색인증기술 5종을 적극 홍보했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국내 우수환경기술이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환경산업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