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뉴스

로컬뉴스

HOME > 로컬뉴스

[군포시]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완료

작성일 : 2016-09-29 23:43

[군포시]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완료

 

군포시가 태양광을 이용해 복지를 확대하고 에너지 절약을 통한 지구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시는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사업비 1억6천만 원을 투입해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12개소(시립 경로당 9개소, 시립 어린이집 3개소)에 최소 3㎾급, 최대 18㎾급의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총 72㎾)했다.

 

이에 따라 지난 2013년부터 올해까지 총 26개소의 사회복지시설에 도비 30%, 시비 70%가 투입되는 태양광 발전설비 보급 사업이 완료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그 결과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된 사회복지시설(경로당, 어린이집)은 하루 평균 소비전력의 70∼80%를 태양광 전기로 대체할 수 있게 됨으로써 냉·난방기 사용 부담을 덜게 됐다.

 

김호택 지역경제과장은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된 사회복지시설들은 전기요금 부담으로 잘 쓰지 못했던 냉·난방기를 충분히 가동,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건강을 더 잘 지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 지구 모두에게 이익인 신재생에너지 발전·보급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시는 '군포시 지역에너지 실행계획'을 수립해 더욱 체계적인 계획(단기, 중기, 장기)에 의한 신재생에너지 발굴 및 보급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지난 2012년 12월 시청 옥상에 70㎾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해 신재생에너지 생산을 시작한 바 있다.

 

이후 시는 시청에서 연간 사용하는 전기 사용량 가운데 평균 3.17%를 태양광 전기로 대체해 1년에 약 1천200만 원의 전기요금을 절감 중이다.

 

앞으로도 시는 화석연료 사용에 따른 온실가스 발생을 억제하는 측면에서 신·재생에너지인 태양광 발전설비를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 등에 확대 보급해 '그린(green) 군포'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