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중계

세미나 중계

2016년 환경부 국정감사 시작...반쪽만의 질의

작성일 : 2016-09-28 19:21

2016년 환경부 국정감사 시작...반쪽만의 질의

 

▲2016년 환경부 국정감사 현장

 

▲조경규 환경부장관(우)이 홍영표 위원장(좌)에게 선서문 전달

 

▲조경규 환경부장관(앞좌)과 간부들이 감사에 임하고 있다.

 

2016년 환경부 국정감사가 지난 27일 정부세종청사 환경부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환경부 국정감사는 여타 부처와 마찬가지로 홍영표 국회환경노동위원장이 야당(더불어민주당)인 관계로 새누리당 간사인 하태경 위원을 제외한 야당 위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감사는 조경규 환경부장관과 간부들의 국정감사에 임하는 선서를 시작으로 이윤섭 기획조정실장의 업무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홍영표 위원장은 감사의 진행순서와 유의사항을 낭독하고, 이번 감사에 여당이 참석하지 않은데 유감을 표하면서 조속한 시일 내에 여당도 참석해 진정으로 국정을 감시하고 사회적 현안사항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국정감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오전 질의는 송옥주 위원(더민주, 비례대표), 신창현 위원(더민주, 경기 의왕시과천시), 이용득 위원(더민주, 비례대표), 한정애 위원(더민주, 서울 강서구병), 하태경 위원(새누리, 부산 해운대구갑), 강병원 위원(더민주, 서울 은평구을), 김삼화 위원(국민의당, 비레대표), 이정미 위원(정의당, 비례대표), 서형수 위원(더민주, 경남 양산시을), 이상돈 위원(국민의당, 비례대표) 순으로 진행됐다.

 

주요 질의와 답변은 환경보건뉴스 10월호에 게재될 예정이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세미나 중계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