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질

HOME > 환경뉴스 > 수질

한국환경공단, ‘과학영재 환경실험실’ 개설

작성일 : 2016-09-19 23:40

한국환경공단, ‘과학영재 환경실험실’ 개설

 

▲참여학생들과 기념촬영(중앙 : 김영기 본부장)

 

지역 관청에서 관할지역 학생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실험장비 등 환경실험실을 개방해 학생들의 환경의식을 고취시키고 있어 화제다.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동부지역본부(본부장 김영기)는 성남시 교육청 영재교육원의 과학영재들을 대상으로 “Keco와 함께하는 과학영재 환경실험실(Keco Junior Lab, 이하 환경실험실)”을 19일 개설했다고 밝혔다.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가치창출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개설한 이번 환경실험실은 성남시 초등학교 과학 영재반 2개 학급(분당구, 수정중원구) 40명을 대상으로 3주간 3회 진행되는 프로젝트 수업으로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은 직접 본부 실험실을 방문하여 교육을 받는다.

 

▲김영기 본부장(맨 오른쪽)과 실험에 참여하고 있는 강사와 학생

 

공단은 생물종(물벼룩)을 이용한 수질 독성시험, 실생활에서 분석하고 싶은 물을 직접 채수하여 분석해보기 등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환경 및 수질오염에 대한 인식을 제고시키고 있다.

 

김영기 본부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발판삼아 자라나는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환경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의 과학영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성남시 교육청과 협력하여 환경교육 분야 협력 사업을 발굴·확대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수질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