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이벤트

행사·이벤트

‘자원순환 전시창작물 및 UCC&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작성일 : 2016-09-06 11:57

‘자원순환 전시창작물 및 UCC&웹툰 공모전’ 수상작 발표

 

▲창작물 대상작

 

▲UCC&웹툰 부문 대상작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이하 공제조합)과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하 유통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제1회 에코-에코 자원순환 전시창작물 및 UCC&웹툰 공모전’에서 최종 수상작을 발표했다.

 

8월 31일 공제조합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공모전 심사에서 영예의 대상은 UCC&웹툰 부문에서 이경원씨의 작품 ‘숨’이, 창작물 부문에서는 ‘Flower 68/165×65Cm/우유팩’이 각각 선정됐다. 대상작에는 환경부장관 표창과 각각 15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분리배출 및 재활용과 관련된 주제로 7월 11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약 160건의 창작전시물과 UCC, 웹툰 작품이 접수되었다. 공모작은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 및 대학생 부문으로 나눠 작품을 접수한 뒤, 외부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작으로 선정된 ‘숨’은 UCC 작품으로 분리배출을 통해서 자원의 소중함과 자연환경을 보전하자는 메시지를 담아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Flower 68/165X65Cm/우유팩’ 조형물은 우유팩을 활용하여 꽃을 형상화한 아이디어가 신선하고, 작품성도 뛰어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비롯, 공제조합이사장상과 유통센터이사장상, 우수상, 특선, 입선작 등에 상장과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자원순환의 날(9월 6일) 행사가 열리는 여의도 한강공원 민속놀이마당에서 거행된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행사·이벤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