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

환경산업기술원 운영 사이트 2곳, 우수인증 획득

작성일 : 2016-08-16 11:13

환경산업기술원 운영 사이트 2곳, 우수인증 획득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 사이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하고 있는 환경 전문 웹사이트 2곳이 미래부로부터 콘텐츠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환경정보 제공 사이트인 (www.konetic.or.kr)과 친환경 녹색제품 정보를 제공하는 녹색제품정보시스템(www.greenproduct.go.kr)이 최근 미래창조과학부로부터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 제공서비스 품질인증제도는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하여 품질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www.konetic.or.kr)은 전문가가 제공하는 수준 높은 환경 콘텐츠와 수요자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은 최신 환경뉴스를 비롯해 국내외 전문가 보고서에 이르기 까지 폭넓은 환경자료가 구축되어 있으며, 보유한 전문정보는 총 61만 건에 달한다.

 

최근에는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스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해 어렵고 복잡한 내용을 시각적으로 쉽게 설명하며, 이용자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다.

 

녹색제품정보시스템(www.greenproduct.go.kr)은 녹색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사이트로서, 환경표지 또는 GR마크를 인증받은 국내 6만여 개의 녹색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다루고 있다.

 

특히 녹색제품에 대해 직관적으로 용이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표준연계시스템(Open API)을 구축하여 녹색제품의 품질․안정성․환경친화성 및 생산․유통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정보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자 중심의 지식생태계를 구현하고, 엄격한 콘텐츠 관리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환경산업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