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이벤트

행사·이벤트

복지부, 폭염대비 독거노인 후원금 전달

작성일 : 2016-08-16 10:44

복지부, 폭염대비 독거노인 후원금 전달

▲독거노인을 위한 냉방용품 전달식

 

▲보건복지부(장관 정진엽)는 지난 11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서 ‘독거노인사랑잇기’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신한금융지주회사와 후원전달식을 개최하고, 중앙일보와는 신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체결식

 

‘독거노인사랑잇기’ 사업은 공공과 민간이 협력하여 독거노인을 지원하고자 2011년부터 추진해 온 것으로 지금까지 101개 기업·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민간의 콜센터 상담원 등이 1:1 안부 확인 전화(‘사랑잇는 전화’)를 드리거나, 자원봉사자가 결연을 맺은 독거노인을 직접 방문하여 보살펴 드리고 후원물품을 전달(‘마음잇는 봉사’)하고 있다.

 

올해에도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38개 기업·단체에서 독거노인 6만여명에게 10억원에 달하는 냉방용품, 의류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이처럼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든든한 지원이 되고 있는 ‘독거노인사랑잇기’ 사업을 보다 발전시키고, 특히 폭염기에 취약한 독거노인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2012년부터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에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후원을 해 온 신한금융지주회사는 이날 행사에서 금년 여름동안(6∼8월) 냉방용품, 보양키트 등의 후원 물품을 3,200여명의 독거노인에게 지원하는 후원전달식을 가졌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행사·이벤트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