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

환경산업기술원, 정부3.0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작성일 : 2016-06-22 22:43

 

▲정부3.0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행정자치부 주최로 열린 ‘정부3.0 공공기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스마트한 친환경생활’로 최우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정부3.0 공공기관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정부3.0 국민체험마당’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총 34개 공공기관이 참여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경진대회는 공기업(10개), 기금관리․위탁집행형 기관(12개), 강소형 기관(12개) 등 3개 분야로 나누어 시상됐으며,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강소형 기관 중 대상(방송통신전파진흥원)에 이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스마트 친환경생활’은 국민이 좀 더 편하고 쉽게 친환경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대표적인 정부3.0 서비스다.

 

그린카드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할인혜택, 포인트 적립 등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친환경소비 빅데이터 분석으로 개개인 맞춤형 친환경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사장될 수 있는 친환경 아이디어를 현실화할 수 있도록 우수 아이디어 사업화를 지원하여, 친환경분야 창업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점이 우수한 성과로 인정받았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부처․민간에 산재된 친환경정보를 수집․공유․활용토록 하여 국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는 친환경생활 정보 제공 플랫폼을 구축․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환경산업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