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환경산업기술원, 금년도 환경정보공개 대상 시상식 개최

대상에 금호미쓰이화학㈜ 선정...환경경영 활동 적극 공개

작성일 : 2016-05-20 23:40

환경산업기술원, 금년도 환경정보공개 대상 시상식 개최

대상에 금호미쓰이화학㈜ 선정...환경경영 활동 적극 공개

▲대상시상(사진 왼쪽부터 김용진 본부장, 금호미쓰이화학 손영원 전무)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국민의 알 권리 충족에 기여한 기업·기관 및 개인 유공자를 포상하는 ‘2016년 환경정보공개 대상 시상식’을 2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 그랜드홀에서 개최했다.

 

2016년 환경정보공개 대상에는 금호미쓰이화학㈜이 선정됐으며, 안산시청, 우리은행,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및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는 우수상을 받았다.

 

대상 수상 기업인 금호미쓰이화학㈜은 자원·에너지 절약 실천현황, 환경오염물질 배출저감 실적 및 환경경영 활동 등을 적극적으로 공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한국남동발전 분당본부 임경미 차장 등 3명이 업무유공 표창을 받았다.

▲.수상자 단체사진

 

‘2016년 환경정보공개 대상’은 자사의 환경정보를 공개한 1,338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정보검증센터의 검증을 거친 후,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서류 및 현장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었다.

 

특히, 수상 후보기업 중 공정거래관련법, 산업안전보건법 및 환경관계법 위반 사실이 확인 된 기업·기관은 수상에서 제외하는 등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였는지의 여부도 선정기준에 반영되었다.

 

수상 기업·기관을 비롯한 우리 주변의 환경영향이 큰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한 환경정보는 ‘환경정보공개시스템(www.env-inf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누리집은 환경부의 환경정보공개제도에 따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국민 누구나 관심 있는 기업의 환경정보를 검색하여 환경성을 평가할 수 있다.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은 “환경정보공개제도를 통해 기업 스스로 환경경영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민의 환경정보 접근성을 높혀 시장 모니터링 기능을 강화함으로써 사회 전반에 환경경영 문화를 확산해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