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생물

생태·생물

국립생물자원관, 어린이날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문화공연,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체험활동 등 행사 개최

작성일 : 2016-05-03 05:26

국립생물자원관, 어린이날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문화공연,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체험활동 등 행사 개최

 

국립생물자원관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인천시 서구 국립생물자원관을 찾는 어린이와 관람객을 대상으로 생물자원의 소중함을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어린이날 오전 10시부터 국립생물자원관의 전시관에서 생물사랑을 이어갈 미래 세대인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문화공연, 교육·놀이·체험 프로그램 등이 선보인다.


먼저 동물 캐릭터가 악기를 연주하는 ‘캐릭터 밴드 공연‘, 생물자원에 대한 O/X 퀴즈가 포함된 ’레크레이션‘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주제로 한 ‘푸름이 이동환경교실’과 ‘환경교육 이동교구상자’의 시연과 체험 등 다채로운 환경교육 시간도 열린다.
 

또한,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친환경 비누방울 놀이, 가족놀이 한마당(전통놀이), 생물사랑 캐릭터 퍼포먼스 등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의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교육·놀이 프로그램 참여 시 찍을 수 있는 스탬프 인증을 4개 이상 받으면 반달곰 등 멸종위기 야생생물을 그려주는 ‘페이스페인팅’, ‘우드마커 이름표 만들기’ 등 체험프로그램 참여 기회와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스탬프 인증은 자원관 입구에서 배포하는 스탬프 지도를 받으면 된다. 스탬프 지도에는 자원관 안내도와 스탬프 인증란이 표시되어있다.


이 밖에 인천서부경찰서에서도 이 행사에 참가하여 미아 방지 사전지문 등록 서비스, 4대 사회악 근절관련 책자 배부 등 국민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유정선 국립생물자원관 전시교육과장은 “생물사랑을 이어갈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생물의 소중함을 즐겁게 배우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국립생물자원관 어린이날 행사는 매년 2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것을 고려하여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식당 등 편의시설이 협소하니 도시락과 음료수, 돗자리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