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HOME > 기업뉴스

순환자원유통센터, ‘종이팩 배출 및 회수체계 복원 시범사업’ 추진

세종시와 세종YMCA 및 ㈜쌍용씨앤비 공동참여...역할분담

작성일 : 2020-11-05 12:39

◆순환자원유통센터, ‘종이팩 배출 및 회수체계 복원 시범사업’ 추진
▲세종시와 세종YMCA 및 ㈜쌍용씨앤비 공동참여...역할분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이희철, 이하 “유통센터”)와 세종시(부시장 류순현), 세종YMCA 및 ㈜쌍용씨앤비(제지사)는 세종시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종이팩 배출 및 회수체계 복원 시범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11월 5일 세종시청에서 각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세종시 도시전체를 대상으로 지역주민 및 시민단체, 재활용업체, 지방정부 등 종이팩 분리배출 및 회수․재활용에 관여된 다양한 주체들이 공동으로 참여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하겠다.

 

유통센터는 종이팩을 별도로 배출 할 수 있는 분리배출함을 제작하여 세종시에 제공하고, 세종시는 유통센터에서 제공한 분리배출함을 공동주택 단지별로 설치한 후 전담회수팀을 통해 분리배출된 종이팩을 수거하여 제지업체로 납품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세종 YMCA는 각 단지를 순회하면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종이팩 분리배출 계도 및 홍보를 담당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종이팩 재활용업체인 ㈜쌍용씨앤비는 세종시에서 회수․납품된 종이팩으로 화장지를 생산하여 취약 계층에 지원하는 등사회공헌사업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세종시 류순현 부시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종이팩 분리배출 및 회수․재활용 단계별로 현장의 애로사항이나 제도적 보완점을 발굴하여 적극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통센터 이희철 이사장은 “이번 시범사업 통해 세종시에서 종이팩의 성공적인 분리배출 및 회수‧재활용 체계를 정착하고, 나아가 이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고 밝혔다.

ⓒ 환경보건뉴스( http://www.ehnews.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